모발기증 소아암환우들을 위한 머리카락기증 머리나눔 머리기증
오랫동안 긴 머리를 자르게 되면 미용실에서 그냥 버리지 말고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가발을 만들 수 있도록 머리카락 기증이 가능합니다. 대신 몇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기증 조건들과 기증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께요!
어머나란?
어린 암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나눔
의 줄임말로 일반인으로 부터 25cm 이상의 머리카락 30가닥 이상을 기부 받아 하루 4명, 매년 1500여명 발생하고 있는 20세 미만 어린 암환자의 심리적 치류를 돕기 위해 맟춤형 가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어머나운동본부 사이트를 통해서모발 기부, 헌혈증 기부, 암환자들은 가발 신청, 헌혈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기신 분들은 꼭 자르는 방법이 아니더라도 감거나 빠지는 머리카락이나 쓰레기통에 무심코 버려진 25cm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줘도 된다고 합니다.
기부절차
- 기부할 머리 길이는 25cm 이상으로 되는지 확인합니다.
- 머리카락을 묶고 고무줄 위로 자릅니다.
- 서류봉투나 작은 상자에 머리카락을 포장합니다.
- 머리카락을 등기나 택배로 보내줍니다. (기부자 이름으로 발송, 선불로)
- 홈페이지에서 보내주신 운송장을 신청서에 기입해서 신청서를 작성해 줍니다.
- 3주후, 홈페이지에서 모발기부 증서를 출력합니다.
보내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45길 24 (월계동)3층 어머나운동본부 앞
신청서 작성하기
먼저는 어머나운동본부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신청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모발을 택배나 등기, 우편으로 보낸 후에 (신청서에 운송장 번호를 적어야 되기 때문에) 신청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3주후 모발기부증서를 출력가능합니다.
지금은 염색머리도 가능하고 양도 꼭 자를 필요 없이 빠진 머리카락도 모아서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길이가 되시는 분들에 한해서 가능하신거죠.
저희 아이들도 오랫동안 긴 머리를 자르면서 새롭게 진학을 하면서 모발기증에 참여했습니다.
워낙 많이 긴 머리였어서 25-30cm정도 잘랐는데도 긴머리네요.
아이들 모발이 소아암환우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