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정보

빈대(bedbug) 퇴치법 및 예방법

by 순돌어미 2023. 11. 28.
반응형

빈대(bedbug)에 관해서


빈대는 먹이를 먹기 전의 몸길이는 6.5mm~9mm이고, 몸 빛깔은 대게 갈색입니다. 그러나 먹이는 먹은 후에는 몸이 부풀어 오르고 몸빛깔은 붉은색이 됩니다. 야행성이며, 집안, 새 둥지, 박쥐 동굴 등을 은신처로 삼으며, 집에서 기르는 가축들의 몸에서도 발생됩니다. 

빈대는 체열이나 체취, 이산화탄소의 냄새를 맡고 달려드는데, 더듬이에는 열감지기가 있다고 합니다. 종에 따라 다르지만 16.1도 이하에서는 동면에 들고, 지독한 녀석이라가 먹지 않고도 반 년 넘게 견딥니다. 긴 주둥이로 사람을 찌르고 피를 빨며 불쾌한 가려움을 줍니다. 몸에 많은 개체가 발생하면 수면부족을 일으킵니다. 주거환경이 청결해지면서 볼 수 없는 해충이 되긴 했습니다. 세계 공통종으로 세계에 어느 곳에서 발견됩니다. 

 

빈대퇴치

가정할 수 있는 빈대 퇴지법

 

침대와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구류를 규칙적으로 세탁하고, 침대와 가구 주변을 청소하여 빈대의 서식 장소를 제한합니다. 

반대눈 작고 평평한 모습으로 틈새가 구멍에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침대, 매트리스, 가구 등을 세밀하게 조사하여 빈대를 발견하면 집안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집안의 빈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집안의 구석구석을 철저히 청소하고, 스팀청소기나 집안용 살충제를 사용하여 빈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빈대 퇴치법 

 

이렇게 관리를 했음에도 빈대의 근절이 어려운 경우, 전문적인 방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업체는 빈대의 발견과 퇴치에 노련하여, 효과적인 방법과 적절한 살충제를 사용하여 빈대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 가연성 살충제를 사용할 경우 안전을 위해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잘 숙지해야 합니다. 살충제의 안전 사용 지침을 따르고, 환기를 잘 시행하여 유해한 기체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